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크리스티앙 메츠의 ´영화의 거대 통합체론´에 따르면 극영화란 자율적 단편들로 환원될 수 있고, 이 단편들은 자율적 숏들과 통합체들로 나뉠 수 있으며, 또한 통합체들은 비연대기적 통합체(평행몽타주 시퀀스)와 연대기적 통합체로 나뉠 수 있다. 연대기적 통합체는 다시 묘사적인 통합체와 서사적인 통합체 사이의 구별이 있고 서사적 통합체는 교호(交互)의 통합체와 선형 서사적 통합체로 나뉜다 (또한 선형 서사적 통합체는 씬과 시퀀스로 분리된다). <숏-카운터 숏> 테크닉은 전형적인 선형 서사적 통합체이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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