전주사무처
전북 전주시 완산구 전주객사3길 22 전주영화제작소 2층 (54999)
T. (063)288-5433 F. (063)288-5411
서울사무소
서울특별시 마포구 양화로15길 16 동극빌딩 4층 (04031)
T. (02)2285-0562 F. (02)2285-0560
전주영화제작소(전주디지털독립영화관)
전북 전주시 완산구 전주객사3길 22 전주영화제작소 (54999)
T. (063)231-3377
한 여성이 침대로 가서, 잠들고, 그리고 꿈을 꾸기 시작한다. 이 꿈은 그녀를 고전적인 시네마토그래피를 통해서만 가능한 형태로 환기시키는 빛과 어둠의 풍경으로 데려간다. <드림 워크>는-<도착>과 <외부공간> 이후의-나의 시네마스코프 삼부작의 세 번째 작품이다. 그 삼부작을 묶는 공식적인 요소는 밀착 인화의 특수한 기술인데, 그 것으로 기본 필름의 전체 피트가 수동으로 복사되고 노출되지 않은 필름 스톡위에 프레임에서 프레임으로 복사된다. 이를 통해, 나는, 정확한 의미로, 꿈이 의미를 생산하는 핵심적인 작동원리인 “꿈의 직업 dream work”을 깨달을 수 있다. 지그문트 프로이트가 설명하였듯이: 전위(轉位) displacement [Verschiebung]와 응축(凝縮) condensation [Verdichtung]. 오리지널 소스 자료 텍스트의 새로운 해석은 그 오리지널 컨텍스트로부터의 그 것의 전위(轉位)와 그리고 다중 노출의 방법으로 그 일치하는 응축(凝縮)을 통해 발생한다. 더욱이 "꿈의 직업 dream work”은 만 레이 Man Ray로의 귀환으로서의 의미를 갖는다. 만 레이 Man Ray는 1923년에 “이성으로의 복귀La retour a la raison” 에서 그의 유명한 레이요그래프(rayographs)를 보여주었던, 생필름 위에 실제적 물체들을 통한 밝은 빛에 의한 이미지를 노출시키는 이 기술을 영화연출에 사용한 최초의 아티스트였다. (피터 체르카스키)
전북특별자치도 전주시 완산구 전주객사3길 22 전주영화제작소 2층
(54999)
T. (063)288-5433 F. (063)288-5411
서울특별시 마포구 양화로15길 16 동극빌딩 4층 (04031)
T. (02)2285-0562 F. (02)2285-0560
전북특별자치도 전주시 완산구 전주객사3길 22 전주영화제작소 (54999)
T. (063)231-3377